인피니언, Reality AI와 협력하여 자동차에 청각을 부여하는 센싱 솔루션 개발

2021년 5월 25일, 서울 – 오늘날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(ADAS)은 카메라, 레이더, 라이다 등의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물체가 시야에 들어와야만 시스템이 인지할 수 있다. 그런데 구급차 같은 응급 차량은 ADAS의 시야에 들어오기 훨씬 전부터 소리로 인식할 수 있다.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(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)는 Reality AI와 협력하여 자동차에 청각을 부여하는 첨단 센싱 솔루션을 개발했다. 이 솔루션은 기존 센서 시스템에 XENSIV™ MEMS 마이크로폰을 추가하여 사각 지대에 있어 보이지 않는 차량이나 아직 보이지는 않지만 접근하고 있는 응급 차량을 감지하고 경고할 수 있다.

이 새로운 센싱 솔루션은 인피니언의 XENSIV™ MEMS 마이크로폰을 기반으로 AURIX™ 마이크로컨트롤러 (MCU)와 Reality AI의 차량용 See-With-Sound (SWS) 시스템을 결합하였다. 머신 러닝 알고리즘을 적용한 이 솔루션은 운전자의 시야에 들어오거나 ADAS의 센서가 감지하기 전에 응급 차량이나 다른 차량을 소리로 감지할 수 있다. 또한 머신 러닝으로 국가마다 다른 응급 차량 사이렌 소리를 인식할 수 있다.

차량용 XENSIV MEMS 마이크로폰 IM67D130A는 -40°C~+105°C의 확장 온도 범위로 동작하여 가혹한 자동차 환경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. 낮은 왜곡 (THD)과 130dB SPL의 높은 음향 과부하점 (AOP)은 소음이 심한 환경에서 왜곡없이 오디오 신호를 포착한다. 따라서 심한 백그라운드 잡음이나 바람 소리에서도 사이렌 소리를 잘 잡아낼 수 있다. 이 사운드 기반 센싱 기술은 도로 상태 모니터링, 손상 감지, 예측적 유지보수 같은 다른 용도로도 활용될 수 있다.

오디오 신호 처리를 위한 Reality AI의 소프트웨어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널리 사용되는 인피니언의 AURIX TC3x MCU 제품군을 사용한다. 확장가능한 MCU 제품군은 1개~6개 코어와 최대 16MB 플래시에 ISO26262 2018 표준에 따른 최대 ASIL-D 기능안전과 EVITA Full 사이버 보안을 제공한다. AURIX TC3x는 ADAS에 XENSIV MEMS 마이크로폰을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성능과 유연성을 제공한다.

 

공급

XENSIV MEMS 마이크로폰 IM67D130A는 PG-LLGA-5-4 패키지로 제공되며, 현재 주문 가능하다. 제품에 관한 추가 정보는 www.infineon.com/mems-microphones에서 볼 수 있다.